공진단
동의보감에 따르면

공진단은 녹용(鹿茸), 당귀(當歸), 산수유(山茱萸), 사향(麝香) 등을 주재료로 만들어지며 인체의 선천적인 에너지의 근원인 간(肝)과 신장(腎臟)의 기운을 돋아주어 정혈(精血)을 보강(補强)해주므로 체질이 선천적으로 약한 경우 활용되면 원기(元氣)를 돋아주어 오장육부(五臟六腑)가 스스로 조화되어 온갖 병을 막아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여성공진단(女性供辰丹)

여성들의 경우 자궁을 비롯한 생식기능을 돋아주고 상대적으로 위로 화기(火氣)가 치받쳐 심장(心腸)과 폐(肺)를 약화시켜 나타나게 되는 상열감이나 가슴두근거림, 두통, 불면, 기억력 감퇴,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공진단 복용방법

하루 1-2회 정도 복용하며 한 번에 1환씩 식전이나 공복, 잠자기 전에 씹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미온수나 따뜻한 청주와 함께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공진단 보관방법

생약이므로 가능한 단기간(6개월)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장기보관하실 경우 냉동시키셨다가 복용 전 실온에서 1-2시간 두어 찬 기운은 뺀 상태에서 섭취하시면 됩니다.

경옥고(瓊玉膏)

생지황(生地黃), 인삼(人蔘), 백복령(白茯苓), 백밀(白蜜) 등을 주재료로 만들어지며 정(精)을 채워주고 수(水)를 보하여 모발을 검게하고 치아를 나게 하며 백병을 치료한다고 기로되어 있습니다.

즉 현대인들의 만성질환과 피로, 스트레스 등에서 오는 기혈(氣血)의 부족과 울체를 풀어주기 위해 하부의 수(水)기운과 상부의 화(火)기운을 상호 순환 시켜주는 역할을 하게 되며 이로 인해서 인체의 저항력과 면역성을 높여주게 됩니다.

본원에서는 경옥고의 보관과 복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환(丸)의 형태로 만들어 처방하게 됩니다.

경옥고환 복용방법

1환(丸)씩 하루 1-2회 정도 복용합니다.

물 없이 씹어서 드셔도 되며 마지막에 미온수로 입안에 머금었다가 삼켜줍니다.

경옥고환 보관방법

생약제제이므로 가능한 3-6개월 이내에 복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고 장기보관을 원하실 경우 냉동보관 후 드시기 1-2시간 전에 해동해서 복용하시면 됩니다.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