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경단
의미

월경, 임신, 출산, 폐경 등 여성만이 경험하는 생리현상으로 이와 관련된 자궁질환을 치료하는 한방좌약

효능, 효과

자궁근종, 난소낭종 및 각종 자궁 내종양: 양성종양으로 보존치료시 필요한 경우

생리통, 생리불순, 무월경 등 생리 질환

불임: 나팔관, 난소, 자궁기능 향상

불감증: 성관계시 통증, 갱년기 분비물 감소

피부질환: 자궁질환으로 인한 어혈로 칙칙한 피부, 기미, 피부 트러블

자경단은 진료 후 환자의 자궁난소질환상황에 따라 내복약과 병행치료하거나 자경단만 사용하기도 합니다.
한방좌약자경단의 자궁근종치료기전

자궁근종의 발병원인은 자궁이 위치한 하복부가 차고 냉하며 습한 상황에서 전반적인 골반주변의 혈액순환장애로 발생하고 악화됩니다.

본원에서 처방하는 자경단의 경우 방향성을 지닌 채 질점막과 자궁조직으로 약효가 침투되어 자궁의 정상적인 조직부분을 활성화함으로 자궁의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을 돕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생리통이나 생리이상증상 및 요통, 골반통증 등 연관증상을 개선하게 됩니다.

아울러 자궁내의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자궁근종세포를 연화시켜 근종의 악화를 막고 수축을 도모하게 됩니다.

한방좌약자경단의 자궁선근종치료기전

방향성을 지닌채 질점막과 자궁조직부분으로 약효가 침투하여 비정상적으로 두꺼워지고 굳어져 있는 자궁조직부분을 연화시키고 정상적인 조직을 활성화하여 정상적인 수축과 순환운동을 도와줌으로 생리통 및 관련통증을 개선하고 자궁크기를 줄여가게 됩니다.

또한 가임기여성들의 경우 치료과정을 통해서 자궁내환경이 안정되면 임신의 확률도 높아지게 됩니다.

한방좌약자경단의 자궁내막증치료기전

방향성을 지닌채 질점막과 자궁조직부분을 약효가 침투하여 자궁내막증의 발병원인인 자궁골반내의 습담과 어혈 등을 풀어 생리혈의 원활한 배출을 유도 하므로 생리통 및 연관통증을 개선하게 되고 난소 및 골반, 복강내의 고인 비정상적인 생리혈주변(유착부분)의 혈액순환을 도와 진행과 악화를 막게 됩니다.

한방좌약자경단의 불임치료기전

유효한 약효가 자궁골반내로 침투하면서 자궁난소의 기능이 활성화 되어 배란을 돕고 자궁내막형성을 간혹 나팔관이 약하게 막힌 경우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가는 과정에서 배출되면서 자연임신의 확률을 높이게 됩니다.

또한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등의 인공임신을 시도하게 될 경우에도 생명체를 품어 열 달간 잘 유지해 갈 수 있도록 도와 성공률을 높이게 됩니다.

요실단
의미

여성의 임신, 출산, 성생활 등을 통해 생기는 방광 및 생식, 비뇨기 계통에 발생하는 질환을 치료하는 한방좌약

효능, 효과

요실금 : 방광염, 방광근 이완으로 빈뇨 및 실금 증상의 수축력 강화 질염, 방광염, 골반염 등으로 인한 외음부소양

냉증 : 백대하, 황대하, 냄새가 심한 분비물이 있는 경우 불감증 : 출산후나 갱년기에 질 수축력 저하로 인한 성감 감소 증상 비뇨, 생식기 이상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

요실단은 진료 후 환자의 자궁 및 주변생식기질환상황에 따라 내복약과 병행치료하거나 요실단만 사용하기도 합니다.
좌약요법
좌제요법

순수하게 정제된 한약을 가루로 만든 다음 환제나 정제 형태로 만들어서 여성의 질내에 삽입할 수 있도록 좌약의 형태로 만든 제재로 부인병 질환 전반에 사용되어 왔다.

내복약에 비하여 사용이 간편하고 환부까지 직접 약 성분이 도달하므로 치료 효과가 우수하다.

좌제요법 유래

일반적으로 부인병 치료에 사용되는 여성용 좌약은 서양의학의 전유물로만 여겨졌지만 한방에서는 지금으로부터 1600년 전인 AD3세기경에 장중경이 지은 금궤요락이라는 책에서 사상자환을 한방좌약으로 만들어 부인병질환에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다.

좌제요법 치료 특성

치료 흡수력이 빠르다.(환부에 직접 적용)

치료 효과가 빠르다. (환부의 약재 치료성분의 빠른 전달)

환부를 직접 치료하기 때문에 내복약에 비해 부작용이 덜하다.

하루에 한번 삽입하므로 탕제(湯劑)비해 치료가 간편하다.

쪽지를 전송하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쪽지보내기
받는이(ID/닉네임)
내용
쪽지가 도착하였습니다.
쪽지 내용을 읽어오고 있습니다. 잠시 기다려주세요.
--